콘텐츠로 건너뛰기

23.8.24 주식 시뮬레이터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반려동물 장례지도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란 무엇인가?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는, 반려동물의 장례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전문가입니다.

반려동물의 일반적인 선별 과정, 장례 일정 관리, 그리고 장례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총괄적으로 조율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 들어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으로 인해, 학생, 직장인, 노인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장례지도사로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이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적정한 반려동물 장례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인력 중 하나가 바로 '반려동물 장례지도사'입니다.

하지만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는 순수하게 수익성을 추구하는 직업이 아닙니다. 장례지도사의 역할은 주인의 추모 심리를 위해 섬세하게 도와주는 일입니다.

때문에 반려동물의 보호 자 그리고 위로의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는 자질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반려동물 장례지도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반려동물 장례지도사가 되기 위한 필요한 자질은 무엇인가?

1. 적극적인 대화력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는 주인의 상처를 완화시켜주는 일을 하는 것이며, 때문에 대화를 통해 마음의 상처를 덜어주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조용하게 상황 보고 및 이해, 공감심을 지니며 능숙한 커뮤니케이션과 지속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합니다.

2. 철저한 관리 역량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는 보호 아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장례의 준비, 진행과정을 담당합니다. 또한 장례 사실관 뿐만아니라, 처분을 동반한 일련의 과정에서 기술적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3. 이해와 존경심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는 반려동물과 고객인 주인들의 감정에 민감하기 때문에, 조용하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장례를 진행할 때에는 조각으로서 아름다운 추모일을 선보일 수 있는 방법을 택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려동물 장례지도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경험

1. 동물문화와 직접적인 접촉을 가지세요.

동물과 관련된 일에 좀 더 친숙해지려면, 첫 단계는 동물 문화와 직접적인 접촉을 가져보는 것입니다. 동물 병원, 추모 비닐, 반려동물 쇼 등 근처에서 이벤트를 활용하며, 생명체장 전시회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스스로 얻은 따뜻함과 안정감으로 믿음을 세워두세요.

2. 더 많은 경험을 쌓으세요.

동물과의 관련 경험을 적극적으로 쌓아보세요. 대학교동물 야생동물아동 병원과 동물보호센터에서 일해보거나, 동물 보호단체와 함께 일해보면서 사랑을 가진 동물로 명확한 일과를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대학교를 전공하세요.

애완동물 경영을 제공하는 대학의 전공 이외에는 경험 부족으로 일반적인 자질을 느슨하게 봐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대학교의 전공과 연계하여 보다 전문적으로 공부할 수있는 방안도 제공될 것이므로, 부지런하게 공부하여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4.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세요.

인터넷의 힘은 무궁무진합니다. 다른 장례지도사들의 정보를 확인하고, 프로시저 정보를 탐색해보면서 자신의 일과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수집하고, 자신에게 맞는 것들만 선별하십시오.

*장례지도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은 다음과 같은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교육: 일부 교육기관에서는 장례지도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학점이나 인증 대신, 구체적인 지식과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실무에 대비합니다.

인턴십: 일부 교육기관에서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므로, 실제 현장에서 프로 페셔널과 함께 근무할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자격 취득: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국가에서 인정하는 자격증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이러한 시험은 대부분 학술적이며 다양한 형태의 사례에 대한 지식과 응용 능력, 선제적인 의사결정 등을 평가합니다.

실무 경험: 자격증을 취득 후, 일부 장례 연구소에서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일반적으로 장례 집장, 장례 보조 등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며, 교육과 시험에서 얻은 지식을 현실적인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프로 가장으로 발전시킵니다.

따라서, 장례 지도사가 되기 위해서는 일정한 목표와 함께 적극적인 대처 능력, 다양한 원칙과 상황별 해결책을 제공하는 유니크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와 같은 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한 교육, 자격 취득, 실무 경험 등 다양한 단계적인 과정을 거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장례지도사의 연봉은 경력, 근무 지역, 근무 형태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를 말씀드리기 어려움*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장례지도사의 연봉은 다음과 같은 범위 내에서 형성됩니다.

경력 연봉
1년 미만 2000만원 이하
1년 이상 ~3년 미만 2000만원~2500만원
3년 이상~5년 미만 2500만원~3000만원
5년 이상~7년 미만 3000만원~4000만원
7년 이상  4000만원 이상

 

이러한 연봉은 일반적인 수치일 뿐이며, 경력, 근무 지역, 근무 형태, 근무 시간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실제로는 다르게 형성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복잡해보이지만, 실제로 반려동물 장례지도사가 되기 위해서는 주인의 마음을 아나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상황이 게임처럼 복잡한 일이 아닙니다. 기본적인 관심과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이룩할 수 있는 일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글쓰기를 좋아할 수 있고, 활동적이며 폄하되지 않는 취준이라는 것을 기억하면서 차근차근 나아가세요. 꼭 이루고 싶은 것이 있으면 매일 조금씩이라도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겠죠.

반려동물 장례식장 알아보러 바로가기 

 

21그램 - 반려동물 장례식장

21그램 반려동물 장례식장(경기광주점/천안아산점)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장례절차, 비용, 용품 등 모든 장례정보를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1gram.co.kr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블로그 바로가기 

 

반려동물 장례지도사에 대해 알아보아요. - 썬샷 블로그

반려동물이 인간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면서, 이제는 반려동물이 다른 가족 구성원과 함께 살고 있는 가정이 더 많아졌습니다. 그 결과로, 반려동물을 잃게 되는 경우 많은 가족들이 장례를

sunshotblog.co.kr

 

비교 (0/20)
모두 지우기